지식나눔

> 자료실 > 지식나눔

[2018년 2월 필독서] 아주작은 반복의 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55회 작성일 18-04-13 10:58

본문


2월습관.GIF

책소개

가장 단순하고, 가장 쉬운 것부터 시작하라!

새해가 시작되고, 새 학기가 시작되면 우리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결심을 세우고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결심이 성공할 확률은 8%에 불과하다고 한다. 1/4은 일주일 안에 포기하고, 30일이 지나면 절반이 포기하고 마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실패는 우리의 의지가 박약하고 노력이 부족하기 때문일까. UCLA와 워싱턴 의과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22년 동안 성공에 대해 연구한 저자 로버트 마우어 교수는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저자는 『끝까지 계속하게 만드는 아주 작은 반복의 힘』을 통해 우리의 의지와 노력의 문제가 아니라 실행 방법의 설계가 잘못되었다고 말하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학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상담하고 연구하고 치료하는 과정에서 깨우친 뇌의 본질을 통해 ‘스몰 스텝’ 전략을 제시한다. 우리의 뇌는 변화를 극도로 싫어해 갑작스런 변화가 발생하면 방어 반응을 일으킨다고 한다. 따라서 목표와 결심을 이루기 위해서는 방어 반응이 작동하지 않도록, 변화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의 작은 변화로 가볍게 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러한 변화가 뇌가 익숙해지면 다시 아주 작게 수위를 높이라고 강조한다. 이렇게 해서 언제 목표를 달성하느냐고 묻고 싶다면, 저자는 그 전에 우리가 이제껏 세운 목표 가운데 몇 가지가 성공했는지 물어야 할 것이라고 역으로 말하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로버트 마우어

저자 : 로버트 마우어
저자 : 로버트 마우어
저자 로버트 마우어(Robert Maurer PH.D.)는 UCLA 의과대학과 워싱턴 의과대학에 재직 중인 임상심리학자다. 그는 컨설팅 회사인 〈탁월함의 과학 The Science of Excellence〉의 설립자이며, 개인뿐 아니라 기업, 병원, 극단, 대학, 정부 기관 등을 포함한 다양한 조직에 컨설팅을 하고 있다. 그는 평생 동안 개인의 행복과 성공에 대해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그가 이 책에서 제시한 스몰 스텝 전략은 어려움에 처한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꾸어 놓았다.
역자 : 장원철
역자 장원철은 1970년 대구에서 태어났다. 서울시립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고 동대학원에서 국어학을 전공했다. 대학 강의와 학원 강사로 생활의 방편을 삼던 중 『지혜와 통찰』, 『구두장이 잭』, 『백마디를 이기는 한마디』 등의 책을 출간하며 작가가 되었다. “글쓰기로 먹고 산다는 것은 신의 가호를 받는 일이다.”라는 폴 오스터의 말이 있지만, 가호 없이도 살아남기 위해 전방위적 글쓰기와 번역을 목표로 여전히 수련하고 구상하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